뉴스

글로벌 제조업

전 세계 제조업은 노동력, 도구와 기계를 이용하여 상품을 생산하는데 일련의 사람이 수행하는 수동 임무와 기계와 컴퓨터가 수행하는 기타 첨단 기술 활동과 관련된다.
 
제조업은 공업, 자동차와 식품 공업 등 많은 다른 업계에서 핵심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다른 어느 정도의 제조업과 관련된 세분 시장은 화학, 항공우주와 국방, 전자와 제약 업계를 포함한다.제조업은 종이, 목재, 플라스틱과 포장 등의 재료를 생산하는 데 쓰인다.구체적으로 말하면 공업 제조는 원자재에서 대규모로 완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포함하는데 그 중에서 기계와 재료 운반 설비는 생산량을 최적화시켰다.
 
전 세계 제조업을 운영하는 회사가 직면하는 주요 압력은 제품의 개념 혁신, 국내외 회사의 경쟁과 원가 경쟁력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이윤을 창출하는 것을 포함한다.

업계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노동력: 상품 제조는 전통적인 노동집약형 활동이다.그러나 회사가 기계에 더 많이 의존하고 노동력 기능에 덜 의존하면서 이 업계는 갈수록 자동화되고 있다.원자재와 시장에서 가장 가까운 회사에 대해 말하자면 수입이 가장 크고 가장 낮은 생산 원가로 가장 양질의 제품을 생산한다.많은 제조업 업무가 육체노동집약형이고 대다수 회사의 평균 고용인이 60000명을 넘기 때문에 노조의 존재로 인해 이 업계는 상당한 원가를 발생시켰다.노동자들은 제조업 제품(예를 들어 항공우주, 자동차 또는 전 세계 가구 등 업계의 제품)이 가져온 커다란 이윤에 기여하고 더욱 안전한 작업 환경, 더 높은 임금과 더 많은 복지에 대해 협상할 동력이 있다.미국에 비해 개발도상국은 노조를 주입하는 전통이 없기 때문에 노조의 행동이 회사의 원가를 증가함에 따라 미국은 경쟁 열세에 처할 수 있다.
 
원자재: 제조사의 또 다른 중요한 원가는 원자재다.비행기, 기선, 자동차, 인프라 시설과 기타 많은 제품의 제조는 대량의 원자재를 필요로 하고 원가가 비싸다.원자재의 운송도 중요한 요소이다. 왜냐하면 사용하는 재료의 접근 정도에 따라 회사가 원자재를 생산 현장으로 운송할 때 대량의 지출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입법: 제조업이 환경(예를 들어 조명제품)에 미치는 잠재적인 유해한 영향으로 인해 정부 입법은 포장업과 인쇄업 등 업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배출과 안전 기준에 대한 감독이 갈수록 엄격해진다.강제 집행 기준은 회사 운영 원가를 높일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연구와 개발, 기술 집약형 실천이 필요하다.

선도적인 지역 시장 점유율
 
미국 전국 제조업체협회(US National Association of Manufacturers)의 통계에 따르면 미국은 전 세계 제조업의 5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데 그 중에서 중국은 15%의 완제품을 생산하고 일본은 12%의 완제품을 생산한다.미국 제조업 생산액은 1.5조 억 달러를 넘어 미국 국내총생산의 11퍼센트 이상을 차지한다.이 업계는 미국에서 1900만 개에 가까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국의 10퍼센트에 가까운 노동력을 고용했다.
 
미국과 유럽연합의 발달한 시장은 지금 신흥 시장에 진출하여 수입을 창출하기 시작했다.이런 시장은 발달한 시장의 기술 표준에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세계 최고의 제조사
 
Western Digital은 2010년 32% 이상의 매출 증가를 기록한 세계 최고의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 제조업체입니다.
 
애플도 세계 최고급 (전자) 제조업체 중 하나로 공업주간지에 따라 2위를 차지했다.2010년에 이 회사의 수입은 80% 가까이 증가했고 아이폰의 순매출은 95% 가까이 증가했으며 2010년 애플 전체 순매출의 40% 에 가까운 250억 달러를 차지했다
 
담배 제조업체 Reynalds American은 2015년 6월 Lorillard를 인수한 후 3위를 차지했다
 
10위권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필립모리스 국제, 매트리스 제조업체인 Tempur Pedic International이 올랐다.

시장 전망
 
덕근 2010년 전 세계 제조업 경쟁력 지수에 따르면 앞으로 5년 동안 제조업 1위 국가는 변화가 예상된다.시장 점유율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는 태국, 폴란드, 멕시코를 포함한다.2015년까지 인도, 중국, 한국은 전 세계 제조업 시장에서 계속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어느 정도 경쟁 쇠퇴가 예상되는 국가는 미국 독일 일본을 포함한다.

 


전편:없다 다음 편:중국의 외식 수입이 급증하다